AESF Global Campus

COMMUNITY

게시판

AESF 글로벌캠퍼스의 게시판입니다.

강남유학원 에이세프에서 알려드리는 '성공하는 유학생들의 특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AESF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25-07-07 11:02

본문

안녕하세요~ 미국대학입학∙미국대학편입 전문 강남유학원 AESF(에이세프)입니다.

 

성공한 유학생들.png

 

미국은 경제 규모와 정치,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를 움직이는 중심국가인 만큼, 매년 각 나라에서 미국 유학을 떠나는 유학생 수만 해도 100만 명을 훌쩍 넘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경쟁자를 제치고 미국유학길에 올랐음에도 미국 생활에 적응하지 못한 일부 유학생은 눈물을 머금고 귀국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통계적으로 미국 유학에 실패하는 원인을 살펴보면 현지 생활의 부적응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미국 현지에 잘 적응하면서 성공적으로 유학을 마치는 학생들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성공하는 미국 유학생의 특징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대학 순위보다 전공 선택에 집중

 

대학전공.jpg

 

미국 유학을 가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보통 이렇게 질문했을 때, 돌아오는 답변은 정말 다양합니다.

 

어떤 이는 ‘유명한 미국 대학을 졸업하면 취업이 잘될 것 같아서’, 어떤 이는 ‘국제적인 환경에서 다양한 경험과 문화를 배우고 싶어서’, 심지어 ‘부모님 또는 집안의 자랑이 되고 싶어서’ 등으로 말합니다.

 

위의 답변들은 언뜻 보면 다른 것 같지만, 결국은 ‘미국 명문대 진학’이라는 진짜 이유가 숨겨져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유학 성공하기를 이루고 싶다면 대학의 명성과 권위보다는 자신의 가치관과 미래 계획에 맞는 전공 선택에 집중해야 합니다.

 

실제 미국 유학생활은 수업에 대한 적응부터 과제, 언어적인 장벽, 진로 등 다양한 부분이 부담으로 작용합니다.

 

이때 오직 학교 명성만 고려해 전공을 아무렇게나 선택했다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지 않아 학업 스트레스가 가중되고 결국 중도 포기하거나 귀국하게 되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대학순위보다 전공 선택을 중점적으로 고려한다면, 추후 힘든 유학생활을 버텨낼 수 있는 강력한 동기가 될 것입니다.



 

 

2. 자주적으로, 적극 참여하는 것

 

질문.jpg


수강 신청과 과제,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거나, 전공 관련 인턴십 준비하기!

 

한국의 교육 과정은 정해진 커리큘럼을 그대로 따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미국 교육 시스템은 학생 개인이 직접 계획을 수립하고, 자주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선호합니다.

 

한국 교육 시스템에 익숙했던 일부 미국 유학생은 자기 주도적인 학습과 생활 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하며, 심지어 자존감이 크게 떨어지는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유학 생활에서 모든 부분을 스스로 계획하고, 자주적으로 움직여야만 미국 유학생활을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습니다.



 

 

3. 성실하게 학교 생활하기

 

대학교수업.jpg

 

미국 대학은 학생의 성적 외에도 성실하게 수업에 참여하는지, 교수와의 소통은 원만한지, 과제나 프로젝트 참여에 적극적인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성적을 부여합니다.


출석 체크는 기본, 적극적인 참여!

 

미국 수업에서는 대부분 출석 점수가 존재하며, 강의 시간 중 발표 및 토론 참여가 실제 학점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과제, 팀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유학생 중 일부는 언어적 부담감으로 조용히 넘어가려는 경우가 있지만, 미국 대학은 의사소통 능력과 책임감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교수와의 소통하기!

 

성실한 유학생은 수업 외 시간(오피스아워)을 활용해 교수에게 질문하거나 상담을 받으며, 자신의 학업 목표와 진로 계획을 논의합니다.

 

이런 소통이 추천서, 인턴 기회 연결 등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성실하게 유학생활을 하는 것은 단순히 태도를 넘어, 학업의 성취도를 높이고 정신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4. 미국 유학을 떠나기 전, 미리 준비

 

유학준비.jpg

 

미국 대학 입학 허가를 받았다고 해서 유학 준비가 끝난 것은 아닙니다.

 

성공하는 유학생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출국 전 준비'의 철저함입니다. 현지에서의 적응력은 출국 전 준비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학업에 필요한 영어 실력을 더 보충하기!

 

단순히 토플이나 SAT 점수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실제 수업은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대부분이 토론과 에세이 중심입니다.


전공에 대해 미리 공부하기!

 

해당 전공의 기초 서적을 미리 읽거나, 국내 강의나 온라인 코스(예: Coursera, edX)를 수강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거주할 미국 지역의 생활 정보 미리 파악하기!

 

기후, 교통, 물가, 대중교통 이용 여부, 치안 수준 등을 사전에 조사하고, 거주할 지역 커뮤니티(페이스북 그룹, Reddit, 유학생 커뮤니티 등)에 미리 가입해 정보를 얻어두면 도착 후 적응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졸업까지 성공적으로 미국 유학을 마치는 학생들의 공통적인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국 유학 준비와 더불어 안정적인 미국 정착이 걱정된다면 미국 유학 컨설팅 전문기관 에이세프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미국유학원 강남유학원 에이세프(AESF)는 학생의 사고방식과 진로 가능성을 다각적으로 진단하고, 그에 따라 전공과 활동 테마를 설정하는 전략적 계획을 수립해 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