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SF Global Campus

COMMUNITY

게시판

AESF 글로벌캠퍼스의 게시판입니다.

STEM 전공을 선택하는 이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AESF
댓글 0건 조회 16회 작성일 25-02-20 10:39

본문

안녕하세요~ 미국대학입학∙미국대학편입 전문 미국유학원 강남유학원 AESF(에이세프)입니다.

 

STEM 홈페이지용 1.png

 

 

뉴욕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의 분석을 따르면, 전공별 미국대학 졸업자의 연봉이나 주식 수익률이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과거 안정성 측면에서 선호가 높았던 교육 전공과 인물예술 전공 졸업자 연봉이 엔지니어링과 같은 STEM 분야 전공자 연봉보다 훨씬 낮은 수준을 보였다고 합니다.

 

과학, 기술, 공학, 수학의 준말인 STEM 전공은 인공지능과 공학 기술이 발전하는 현대 사회에서 꼭 필요한 분야로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STEM 전공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버클리컬리지 STEM 전공 강화”

 

STEM 홈페이지용 2.png

 

뉴욕 맨해튼에 소재하고 있는 버클리 컬리지는 경영학과 아트, 패션 분야에 특화된 사립대학입니다.

 

특히, 2024년 U.S News & World Report에 따르면 온라인 학사 및 MBA 프로그램 부문에서 미국 내 높은 순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버클리컬리지는 회계학이나 마케팅, 금융, 국제경영과 같은 경영학 분야와 패션경영, 패션머천다이징 등의 패션 분야, 그래픽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3D 디자인 등의 아트&디자인 분야 등의 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IT 기술과 비즈니스 통합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정보기술관리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기술을 학습하는 비즈니스 분석 전공을 제공하는 등 STEM 분야 전공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특히, STEM 전공 학생에게는 OPT 인턴십을 최대 3년간 제공하여 구글, 아마존, 애플과 같은 IT 기업 등에서 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하고, 체계적인 커리어 서비스와 강도 높은 네트워크로 성공적인 취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버클리컬리지 외에도 수많은 미국대학에서 STEM 교육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12년과 2019년의 미국 스템 직종 종사자 수를 비교해보면 2012년 당시 327만 명에 그쳤지만, 2019년 441만 명까지 약 120만 명 가까이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미국대학전공 STEM 전공 인기의 이유?”

 

STEM 4 돈, 동전, 소득.jpg

 

뉴욕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의 발표로는 STEM 분야 전공 학생은 일반 다른 전공 졸업자보다 훨씬 많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컴퓨터 엔지니어의 초봉은 연평균 8만 달러(한화 기준 약 1억 1,400만 원)에 육박하며, 10년 이상 근무했을 경우, 연평균 13만 3,000달러(한화 기준 약 1억 9,000만 원) 이상으로 업계 중에서도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높은 연봉 외에도 미국대학전공 중에서 STEM 전공이 인기인 이유는 인종이나 성별의 제한 없이 활발하게 취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술과 수학 분야의 지식은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뛰어넘기 때문에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률이 더 높습니다.

 

보통 일반 전공은 2년의 OPT 기간을 주지만, 이와 달리 STEM 학위는 학위 취득 후 최대 3년간 미국에서 인턴십과 현장 실습을 해볼 수 있는 OPT 기회가 제공됩니다.

 

따라서, F1 비자를 소지한 유학생이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일할 기회가 더 많이 주어지고, 그에 따라 고용될 기회도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