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SF Global Campus

COMMUNITY

게시판

AESF 글로벌캠퍼스의 게시판입니다.

미국유학 미국대학 컨설팅, 반드시 필요할까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AESF
댓글 0건 조회 136회 작성일 24-02-23 11:36

본문

 

안녕하세요, 미국대학입학 미국대학편입 전문 컨설팅 기관 에이세프 입니다.

미국유학을 고려하고 있다면, 입시 컨설팅의 필요성에 대해 고민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미국 대학 시스템은 다양한 학교들과 전공 옵션, 입시 절차 등이 다르게 운영됩니다. 입시 전문 컨설턴트는 이러한 복잡한 미국대학 시스템을 잘 이해하고 있어, 학생에게 최적의 학교와 전공을 찾아주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는데요. 오늘은 미국유학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학생분들에게 컨설팅이 정말 필요한 것인지 에이세프가 솔직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원서 컨설팅, 꼭 필요할까?

SE-c04c699f-3e7b-4ba4-b51e-3a55ebef5487.jpg


보편적으로 컨설팅이 필요하지 않는 학생들은 본인이 원하는 것들이 명확한 것이 특징인데요. 실제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기 때문에 그것을 글로 쓸 수 있고, 그에 따른 공부들을 목표 점수까지 내는 게 계획적으로 실행 가능한 학생들이라면 컨설팅을 반드시 받지 않아도 된다고 봅니다. 

 

하지만, 지금 본인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파악을 하지 못하고 공부가 어떤 목적이 돼야 하는지 잘 모르는 학생이라면 전문 컨설턴트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학업을 잘하고 싶지만 쳇바퀴 돌듯이 성과가 제한되는 학생들의 경우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데요. 

 

단, GPA 관리를 해준다거나 시험 성적 결과를 무조건 잘 나오게 만들어 준다는 것에 도움을 바라는 건 학생분들에게 궁극적인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보다 반드시 고민을 해야 하는 지점은 대학을 수단이라고 볼 때 학생의 목적을 무엇으로 설정할 것인가를 고민해 볼 수 있도록 생각을 촉진시켜주는 컨설팅이 중요합니다. 

 

 

대학에만 목적을 두어서는 안돼요! 

 

많은 학생분들이 오로지 대학에만 목적을 두고 공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목적 자체가 향후 효용가치가 높을지는 불투명한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대학만이 목표가 된다면, 나라는 브랜드를 고취시키는 정도의 역할로 생각하다 시행착오가 발생하거나 성과가 잘 나오지 않을 땐 주저앉는 경우도 굉장히 많습니다. 

 

컨설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되는 부분은 '학생이 어떤 목적을 갖고 공부를 하느냐'입니다. 따라서 실제 현업에서 다양한 경험들을 갖고 있는 선생님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과정을 통해서 학생의 명확한 목적을 만들어 나가는 것들이 중요합니다. 그 목적들이 명확하게 규정이 된 뒤에는 그 목적을 위해서 어떤 수단의 대학이 좋은지 즉, 학생의 목적을 잘 달성할 수 있도록 조력이 가능한 대학이 어디인지를 규정할 수가 있을 겁니다. 목적이 정해진다면 학원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통계로 준비 과정 등 구체적이고 명확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올바른 미국유학 컨설팅은 

'이것'을 중요시해야 합니다. 


SE-0e10321a-d5d2-42c8-aa1c-7fb7652dde47.jpg

 

에이세프는 학생이설정한 목표에 명확하게 달성할 수 있도록 월간/주간 단위로 담당 컨설턴트가 꾸준히 팔로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원 마감일 기간을 고려하여 각 시기별 목표 점수를 설정합니다. 설정한 기준점을 토대로 컨설팅을 진행하며, 현시점에서 미흡한 부분은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국유학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대학은 수단이다'라는 것을 인지하는 게 중요한데요. 삶에 있어서 어떤한 목표에 대학이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을지, 궁극적인 동기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생각하고 통계 데이터를 바탕으로 단기 목표를 설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 상황들과 계속 대조해나가며 목표를 채워나가는 것이 중요해요. 이때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과정들을 페이스 메이킹하고, 목표한 바에 100% 달성할 수 있는 조력이 필요하다면 컨설팅이 아주 좋은 역할이 되어줄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