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하는 미국대학순위, 포브스와 US랭킹은 어떤 기준으로 미국대학순위를 결정할까?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미국대학입학∙미국대학편입 전문 강남유학원 AESF(에이세프)입니다.
세계 많은 유학생과 미국 대학생이 미국대학교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예로부터 여러 평가기관이 발표하는 미국대학순위는 미국대학의 명성과 위치 등 중요성을 판단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활용됐습니다.
그러나, 최근 미국 고등교육전문지인 인사이드 하이어 에드(Inside higher ed)가 발표한 조사를 따르면, 미국대학순위를 중요하게 고려해 입학을 결정하는 미국 대학생은 10명 중 1명꼴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통해 매년 발표되는 대학순위 평가기관의 미국대학순위가 대학 입학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평가기관별로 미국대학순위를 결정할 때, 각기 다른 기준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이를 잘 알고 해당 순위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해 이번 시간에는 미국대학순위를 결정하는 주요 평가기관의 평가 기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월스트리트저널(WSJ)
미국 경제 분야 종합 일간지를 발행하는 언론사 월스트리트저널(WSJ)의 미국대학순위 평가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지원율, 졸업률
- 학생 학습 경험 및 만족도
- 교육 프로그램
- 졸업 후 성공 여부, 10년 내 평균 소득
월스트리트저널은 학생의 학습 만족도와 졸업 후, 취업 성과와 경제적인 가치를 핵심 평가 요소로 삼고 있습니다.
특히, 졸업 후 취업 및 10년 내 평균 소득은 졸업생이 사회로 진출할 때 미국대학의 역할이 중요함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2. 포브스(Forbes)
미국 금융과 경제 관련 주요 언론사 포브스의 미국대학순위 평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학비 대비 졸업 후 성과
- 졸업생 부채 및 상환 능력
- 졸업생의 사회적 영향력, 리더십
포브스의 미국대학순위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는 요소는 투자 대비 수익(Return on Investment, ROI)입니다.
이는 학교에 다니면서 투자한 교육 비용 대비 졸업 후 얼마나 경제적인 가치를 창출했는지를 평가합니다.
이 외에도 미국대학교 졸업생이 가진 부채 정도와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는지 평가해 재정적 부담이 없는 대학교인지 평가합니다.
3. US 뉴스 &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
미국에서 미국대학순위를 가장 오랫동안 발표해온 US 뉴스 & 월드 리포트의 평가요소를 살펴볼까요?
- 입학생 성적
- 학문적 성과 및 명성
- 대학 졸업률
- 교수진 평판
- 재정 지원
US 뉴스 & 월드 리포트는 해당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 SAT 및 ACT 성적 등으로 우수한 학생을 얼마나 선발하는지 평가합니다.
또한, 재학생이 졸업할 때까지 학업을 잘 유지하는지, 중도 포기자는 없는지 확인하며, 학문적인 성과나 명성 등을 중요한 평가 요소로 봅니다.
그 외에도 교수진의 연구와 성과, 대학 평판, 학생 1인당 지원하는 대학교의 재정 지원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관련링크
- 이전글적극적 우대조치(affirmative action) 폐지 후 미국대학 아시아인 합격률 25.01.08
- 다음글Restrictive Early Action 이란? 25.01.0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