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점수만으로 해외 명문대학 입학을 꿈꾼다면?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미국대학입학∙미국대학편입 전문 강남유학원 AESF(에이세프)입니다.
2025학년도 수능시험이 끝나면서 미국 유학 시, 수능성적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습니다.
특히, 미국 대학을 지원할 때 수능 점수만 가지고 지원할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와 관련해 이번 시간에는 수능 성적만 가지고 해외 명문대학교 입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수능점수로 지원 가능한 해외 대학 수준은?”
미국 대학을 비롯한 많은 해외 대학들은 성적 외에도 대외활동이나 수상실적, 에세이, 추천서 등 다양한 평가 요소를 바탕으로 다면평가 하여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따라서 수능 점수만으로 입학 지원할 수 있는 대학이 매우 한정적이지만, 일부 해외대학은 수능 성적만 제출해도 입학이 가능한 학교가 일부 있습니다.
미국대학교를 예로 들자면 미국 대학교 랭킹 기준 60~80위 사이의 대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뉴욕 주립대학교(The University of New York, SUNY)
2. 스토니브룩 대학교(Stony Brook University)
3. 버펄로 대학교(University at Buffalo)
4. 일리노이 대학교 시카고캠퍼스(University of Illinois Chicago)
대학교 졸업 후, 안정적인 취업을 고려한다면 적어도 미국 대학 순위 50위권 이내의 대학을 진학하는 것이 가장 좋으므로 수능성적으로 해당 대학교에 입학한 이후 편입을 고려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수능 성적으로 대학교에 입학하는 데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입학 이후 편입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수능 점수로 해외 대학 가는 법?”
수능 점수로 해외 대학에 진학하는 방법은 뜻밖에 굉장히 간편합니다.
유웨이 같은 입시원서 대항 서비스를 활용하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도 쉽게 입학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 입시 지원을 할 때 주의할 점은 시험 성적의 유효기간을 잘 살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공인영어성적인 토플은 2년의 유효 기간을 가지지만, 수능이나 SAT와 같은 대학입시시험의 경우 최대 1년까지만 성적이 유효합니다.
따라서 1년이 지난 성적을 가지고 해외 대학에 지원할 경우,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잘 고려해서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관련링크
- 다음글영어를 못하는데 유학 갈 수 있을까? 24.12.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